일단 전혀 재미가 없을 풀 동영상 하나 건져서 올려보내드립니다.
현재기준으로 (글쓴 시점 기준 17년 3월) RYZEN (라이젠 이라고 읽습니다.) CPU 중에서 가장 고급라인인 7 시리즈가 나와있습니다.
그 가격을 보아하면.... CPU 가격만(!) 40만원에서 시작하는 고가의 CPU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퍼포먼스의 상대방이 (동영상 안에서는) 100만원 대의 CPU를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저 컴퓨터로 설계 도면도 하고... 동영상 찍은거 맛깔나게 편집도 하고 (물론 프로그램도 사셔야 합니다만)
음악편집도 맛깔나게 하고.... 등등의 용도로 본다고 하면.... 꽤나 괜찮은 CPU라고 할 수 가 있지요.
다만, CPU는 그런대로 잘 나왔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만.... 마더보드가 아직 그리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가장 큰 단점이 되기도 하지요. (심지어 마더보드 가격도 일단 14~5만원 정도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봐야 합니다.)
거기에 그래픽카드도 좀 짱짱한 거 맞춰보고 (30만원대) 이것저것 좀 넣고 하다보면....
컴퓨터 본체에서만 최소한 100만원 정도 잡아먹는다고 볼 수 있을겁니다.
다소 준전문가 이상급의 사람들에게는 감수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인 용도로만 생각한다면... 다소 가격대가 높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가 있겠지요.
그 아래등급인 RYZEN5 , RYZEN 3 시리즈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RYZEN 5의 경우에는 초기출시가가 어찌될런지는 몰라도 20만원 대 후반(30만원 대 초반) 정도에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도 싼 가격은 아닙니다만.... 조금 무리한다는 경우에서는 그런대로 볼 수도 있을 가격대가 될 것이라고 보입니다.
그나저나 인텔의 앞으로의 행보는 어찌될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