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ogo

유다이투 에디터를 쓰려면 정확하게 내가 필요한 그리고 쓸만한 옵션 그리고 너무 티나지 않는

옵션을 붙이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렙제가 있습니다. 아이템마다 레벨 제한이 있고

심지어는 옵션에도 제한이 존재합니다. 즉 착용조건이 3가지인데 렙제, 힘제, 민제입니다.

힘은 힘이고 민제는 민첩입니다. 요걸 잘 비벼야 합니다. 


디아2에는 스텟만 존재하는게 아닙니다. 옵션과 조건 그리고 업과 다운이 존재합니다. 스킬도 있죠.

스텟은 다들 아시다시피 힘, 민, 지, 체력입니다. 여기에 디아2는 몇가지 스텟이 더 존재합니다.

공격등급, 스테미너, 속성저항, 실제 표기되는 라이프와 마나, 방어력과 공격력, 스킬상공격력입니다.


보통 디아블로 2라고 한다면 법사는 지력에 투자후 생명에 올인하는거고 전사는 힘에 투자 생에 올인

궁수는 힘과 생을 맞추고 민에 올인하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싱글 플레잉 유다이투에는 생이나

지가 그닥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이템에 붙이는 옵션에 생명력 %증가와 마나 %증가가 존재합니다.

대략 50%까지 붙이는데 이게 엄청 늘어납니다. 


유다이투의 최고 장점은 업온레벨옵션입니다. 즉 레벨에 비례해서 입니다. 이 옵션을 잘만 이용하면

다 빵빵 터지는 겁니다. 디아2엔 표기스텟이외의 스텟옵션도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는 이게 정상적인

온라인 베틀넷에선 매우 그지같아서 컨트롤이 겁나게 필요합니다. 아이템 드랍률이 

레알 복불복입니다. 문제는 그 떨어진 아이템들도 레알 옵션이 복불복입니다. 

그리고 스텟이 눈에 안보이는게 더 얄미운게 한계적용이 존재합니다. 완전 지랄 맞죠. 


그래서 디아2에 유다이투는 주요스텟 및 옵션에 대한 용어부터 알아봐야 합니다.


공속 : 공격속도% 증가,  이속 : 이동속도% 증가 (디아플레이어들은 패런, 빠른달려라고 읽더군요.)

어레 : 공격등급% 증가 , 어증 : 공격등급% 증가 (속어레 혹은 레증이라고도 합니다.)

증뎀 : %단위 증가 데미지 , 붙뎀 : 각 손단위 숫자추가 데미지, 추뎀 ( 물리속성 숫자추가 데미지)

몬뎀 : 몬스터 속성에 따른 추가데미지 (언뎀, 뎀뎀이 있습니다.) 몬어레 : 몬스터 속성 공격등급 %증가

속뎀 : 각속성 별로 추가로 붙는 데미지 (물리, 매직, 불, 얼음, 전기, 독)


방증 : %단위 방어증가, 디펜 : 숫자단위 방어증가), 레지 : (각속성저항), 올레지 : 불, 얼음, 전기, 독 저항

맥레지 : 디아2는 멕레지 옵션이 없으면 최대 속성저항률이 75%입니다. 이걸 95%까지 늘리는거죠.

디미 : 원거리 방어 숫자증가, 디밀 : 근거리 방어 숫자증가. 블럭 : 방어모션성공률 (75%가 최대)

피흡 : 공격피해량의 % hP 회복, 마흡 : 공격 피해량의 mp 회복 슬드 : 스테미나 소모량 절감%

(디아블로에선 스테미나 관리가 필수인데 이게 100%면 아예 관리 안해도 됩니다.)

피증 : 총라이프의 %증가, 마증 : 총마나의 %증가, 스증 : 스테미나 %증가


패캐 : 스킬 & 캐스팅 속도 상승률, (캐릭터들마다 다릅니다. 한계적용폭이 공속과 방어모션

그리고 피해회복과 더불어서 가장 지랄맞습니다. 많을수록 좋습니다.)

패블럭 : 방어모션횟수 %증가, 패힛 : 피해모션에서 일상모션으로 돌아가는 회복률 % 증가


슬타 : 이동 및 공격 %단위 둔화 (100%일경우 절반입니다. ) 강타 (150% 뎀지공격) % 증가.

치타 : (2배뎀공격) %증가... 강타는 적의 피해모션시간을 늘려주기도합니다.

회저 : 적의 회복 특히 보스의 회복을 막아서 좀 더 빨리잡습니다. %증가

정타 : 빈틈공격입니다. 적의 속도에 따라 피해모션시간을 늘려줍니다.


넉백 : 공격을 맞는 적이 뒤로 밀려납니다. 마법류 스킬에도 일부 붙어 있습니다. 

얼음 : 공격목표물을 얼려버립니다. 숫자가 늘어나도 최대 숫자 7이하로 봐야합니다.

언플 혹은 안얼음 혹은 캔플 : 빙결에 거의 면역이 됩니다. 엘사님이 싫어합니다. 


클스킬 : 캐릭터 직업별 전체 스킬레벨 수량만큼 증가, 올스 : 직업에 관계없이 스킬레벨 수량만큼 증가

에클스킬 : 케릭터 직업별 1가지 스킬부류 스킬레벨 수량만큼 증가 (디아2는 각 직업캐릭터를 

클래스로 잡고 각 클래스마다 3가지 스킬부류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소서리스 즉

법사는 불, 전기, 얼음으로 네크는 뼈와독마법, 저주, 소환으로 분류되어 있죠. 이런 분류군의 

스킬을 올려줍니다.) 스업 : 각직업군 옵션에 지정된 스킬 1개를 올려줍니다. 


엘리멘탈 : 소서리스처럼 마법군 즉 불이나, 전기, 얼음으로 이루어진 스킬들을 원소계로 보고

그 스킬들을 수량만큼 올려줍니다. 즉 소서리스나 드루이드, 어쎄씬, 아마존이나 팔라딘의 경우엔

엘리멘탈, 클스, 올스 , 에클스 에 영향을 받습니다. 네크와 바바는 이딴거 없이도 강합니다.

팔라딘도 이딴거 없이 강합니다만... 팔라는 진짜 어렵습니다.


논클 혹은 논스 : 타케릭터(클래스) 직업스킬이 사용가능합니다. 단 어쎄신의 함정은 전부 사용이 

불가능하며 드루이드도 마법계열은 일부 구현이 안됩니다. 논클의 최대 장점은 

텔레포트에 있습니다. 논클도 엘리멘탈이나 올스에 영향을 받습니다. 스업처럼 렙업이 가능하며

한가지 아이템에 여러스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시너지도 반절을 받습니다.


시너지 : 스킬들끼리 연계해서 공격력 혹은 방어력 혹은 공격지속시간이 올라가는 스킬망을

말합니다.


오라 : 팔라딘의 스킬분류군중 두가지 즉 공격과 방어계 오라를 스킬 30레벨까지 1가지 아이템에

1가지씩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캐릭터 아이템이 10개면 모두 적절히 다른 오라를 분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반지 두개에 컨빅션오라 (적의 저항과 방어를 깍는 공격오라.)를

30레벨씩 두개 만들어서 차면 60레벨이 적용됩니다.!!! 최대 99렙까지만 적용됩니다.


차지 : 스킬이 갯수만큼 사용이 가능합니다. 논스보다 괴랄하며 소서리스의 일부 스킬

어쎄신의 공격류 함정류스킬, 드루이드의 마법류스킬, 변신류스킬, 팔라딘의 오라,

아마존의 창스킬, 바바리안의 공격스킬류가 대부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논스처럼 

직업군 상관없이 사용하는게 장점입니다.


인크레더블 : 파괴 안됨. 아이템이 안뽀사집니다. 수리안됩니다. 악세사리 즉 반지나 

목걸이는 안해도 됩니다. 정확히는 수리 안해도 됨이 맞지만요. 해도 안됩니다.

에테리얼 : 수리불가.... (이건 좀 중급이 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데 이것도 방어구는 

세팅해야 합니다 문제는 차지도 수리에 들어갑니다. 즉 인크레더블이건 에테리얼이건

차지스킬류 아이템은 버릴각입니다.)

 

리페어두라 : 자동내구회복 몇초당 내구가 자동 회복됩니다. 차지스킬은 안됩니다.

리페어스택 : 자동수량회복 유다이투 최대 장점 중 하나

인스택 : 보관수량 최대량 증가. 리페어스텍과 같이 붙으면 개꿀입니다. 


골찬 : 골드 획득수량 및 획득률 증가, 매찬 : 매직, 레어, 세트, 유니크 아이템 획득률 증가. 

보찬 : 보석수량 및 등급량 증가 (업온레벨로만 존재합니다.)

빙감 : 빙결공격에 피해를 입었을때 피해시간을 줄입니다. (빠른해동)

빙감이 5개이상 언플이 있으면 빙결공격에서 자유롭습니다. 엘사님이 도망갑니다.

 

독감 : 중독공격에 피해를 입었을때 중독시간을 줄입니다. (빠른해독)

저감 : 저주에 걸렸을때 저주 시간을 줄입니다. (저감은 아이템에는 현재까지 구현되는

옵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논클과 오라를 활용이 가능합니다. 어쎄신의 스킬인 

페이드를 논클로 지정하고 자주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클랜징오라템도 있어야 합니다.

페이드와 클렌징오라 둘다 저감이 가능한 유이한 스킬입니다. 


챈스킬 : 각 상황에서 스킬이 지정된 %대로 발동됩니다. 공격, 타격, 죽임, 죽음, 렙업, 반격(피해)

단 마법사용은 공격과 타격이 적용안됩니다. 활이나 원거리투척은 공격이 적용 안됩니다.

또 논스나 차지의 단점 즉 스킬들이 안나올 확률이 높다는점을 공유합니다.


사실 이것때매 시간을 다 잡아먹었습죠. 제한레벨은 각 스킬당 63이 최대입니다.

또 각 시점을 100%로 지정할경우 한가지 아이템에 붙일 수 있는 최대 효율은 

공격, 죽임, 반격 이 3가지로 하는게 최고 좋습니다. 

 

1공격시 : 적의 2야드 이내에서 공격모션이 보일때 발동하는 스킬

2타격시 : 공격모션을 통해 적이 타격 받았을때. (디아블로2 최대 타격률은 95%입니다.

따라서 챈스킬의 경우는 공격시가 가장 옵션가치가 높습니다.)

3죽을시 : 이건 체력이 1이하로 떨어지면 발동합니다. 이건 배틀넷용입니다. 나죽고 

너죽을때 쓰는겁니다. 


4죽임시 : 마법, 물리, 원거리 등을 이용해서 적을 죽이면 발동합니다.

5레벨업 : 렙업때만 발동 되는 스킬입니다. 80렙 넘어가면 아 터지나 보다합니다.

6반격시(피해) : 사실 이건 피해를 입는 겟 힛 모션일 경우 입니다. 최대 장점은

마법이건 원거리건 물리이건 간에 쳐 맞았다고 인식하는순간 자동으로 발사합니다.

공격시와 더불어 가장 활용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ㄷㄷㄷㄷ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장작추가 불끄기 조회 수
431 하다 죽을까 겁나는 게임 - 연소! [5] 餓狼 2018.10.24 2 0 11
430 벽!람!)10-2해역은 마굴이다.. [2] file H.Journey 2018.10.16 1 0 13
429 페이트 그랜드 오더 (이벤트 中) [4] file 계란레몬과자 2018.10.13 2 0 9
428 디아블로2 정확히는 유다이투에 대한것입니다. 시즌 3 (스압) [10] 우린.그루트 2018.10.12 2 0 48
427 워!쉽!)근황. [2] file H.Journey 2018.10.12 1 0 10
» 디아블로2 정확히는 유다이투에 대한것입니다. 시즌 2 (개스압) [2] 우린.그루트 2018.10.11 1 0 174
425 디아블로 2 정확히는 유다이투에 대한 것들입니다. 1편 [4] 우린.그루트 2018.10.06 1 0 51
424 페이트 그랜드 오더 (스킬작 中) [1] file 계란레몬과자 2018.10.01 1 0 12
423 벽!람!)전후, 신규 영입! [2] file H.Journey 2018.09.27 1 0 11
422 벽!람!) 적 도주, 심상찮은 느낌. [2] file H.Journey 2018.09.27 1 0 6
421 벽!람!)또 이변, 그리고 X급.. [3] file H.Journey 2018.09.27 1 0 34
420 벽!람!)나가, 끝이 아니라고 했'죄'~? [2] file H.Journey 2018.09.24 1 0 14
419 벽!람!+용,량!!)-코 쓰윽- [2] file H.Journey 2018.09.24 1 0 9
418 페이트 그랜드 오더 (스킬작과 노가다) [4] file 계란레몬과자 2018.09.24 2 0 15
417 벽!람! 수위!!)기분 풀게 해주는 '출현'! [6] file H.Journey 2018.09.20 2 0 15
416 벽!람!)좀 다른 포로수용소 풍경 [5] file H.Journey 2018.09.18 2 0 15
415 벽!람!)부리나케 항구..! [4] file H.Journey 2018.09.14 1 0 19
414 벽!람!)저니랜드, '대영주' 궁궐에서 [2] file H.Journey 2018.09.14 1 0 12
413 페이트 그랜드 오더 (초보자를 위한 팁!) [2] 계란레몬과자 2018.09.14 2 0 8
412 벽!람!)드디어..유니온에 '등장'! [9] file H.Journey 2018.09.10 1 0 21